News

제목 2017년 대한심미치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05 조회수 272
첨부파일
임원_단체.jpg (FileSize : 5922.94KB / Download:0)
  • “디지털이 심미를 만났을때..When Esthetics meets Digital”

    2017년 춘계학술대회가 6월 25일(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이 심미를 만났을 때’ 라는 주제로 4인의 디지털 치의학 전문가들이 치과임상의 디지털화라는 대세에 맞춰 각 분야에서 디지털 치의학의 활용에 관한 최신 지견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조경안 인정의교육실행이사는 “esthetic dentistry through the lens”를 주제로 치과임상사진의 기초부터 임상 적용방법 뿐 아니라 치과임상에서 사진촬영의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한상봉 원장은 교정영역에서 디지털의 활용에 관한 강의에서 스캐너와 3D 프린터를 투명교정장치 제작뿐 아니라 향후 간접브라켓접착 분야까지 그 영역의 확대를 제시하였고, 이수영 인정의교육실행이사는 구강스케너와 치과용 CAD/CAM 장비를 이용한 디지털 보철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과 다양한 임상 팁을 제시해 주셨구요, 마지막 연자염문섭 학술이사는  디지털로 제작된 써지컬 가이드를 통해 최소침습적이면서도 더 정밀한 임플란트 수술의 가능성과 실제 임상 사례를 보여주며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장이었던 방민기 부회장은 “이번 학회는 작년보다 많은 약 160명의 치과의사가 등록하여 점점 높아지는 디지털 치의학에 대한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에서 심미치과학에 디지털 기술의 접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연구가 필요할 것 같다” 는 소감과 함께, 학회에 참여하고 도와주신 여러 이사님들께 감사의 말도 함께 전하였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