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심미치과학회와 관련해서 언론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대한심미치과학회가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3년 내 AAAD 회원국 20개로 늘릴 것”

작성자
kaed87
등록일
2019-11-26 15:01
조회
9
김명진 회장 “내년 한국 총회 준비에도 만전” 다짐

1978_3876_2911.jpg


김명진 회장(앞줄 가운데)가 우즈벡 AAAD 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심미치과학회 김명진 고문이 9, 10일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에서 열린 아시아심미치과학회(AAAD) 연례총회를 주재하기 위해 참석했다. 김 고문은 1년 전 싱가포르에서 열린 AAAD 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추대된 바 있다.

김 회장은 AAAD총회가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게 된 이유에 대해 “중앙아시아의 핵심국가 중 하나인 우즈베키스탄이 지난 수년간 심미치과학회 설립을 추진해 오다가 이번 AAAD총회를 계기로 AAAD 회원국 입회를 공식적으로 요청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현재 14개국에 머물러 있는 AAAD 회원국 수를 2~3년 내로 20개국 가까이 끌어올릴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우즈베키스탄의 회원국 가입을 출발점으로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연이은 AAAD 가입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김 회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AAAD 총회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16차 AAAD 학술대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초청에도 힘을 기울였다. 그는 “2002년 서울에서 개최한 이래 18년 만에 다시 한국에서 열리게 되는 내년 AAAD 학술대회를 대한심미치과학회와 공동으로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며, 예전 대회들을 능가하는 성공적인 대회로 치르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장원건, 김종화 심미치과학회 부회장은 우즈베키스탄 심미치과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에서 강의를 펼쳐 우즈베키스탄 치의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출처 : 덴탈이슈(http://www.dtissue.com)

Close Menu